[기사] 에듀윌, AI·인프라 전문 3사와 ‘K-AI 교육 플랫폼’ 구축 맞손
작성자 유니와이드 관리자
등록일 2026.01.05
조회수 24
에듀윌, AI·인프라 전문 3사와 ‘K-AI 교육 플랫폼’ 구축 맞손
12월31일, 에듀윌·아크릴·유니와이드·폭스커넥트 등 4자 업무협약 체결
AI 기술·교육 콘텐츠·하드웨어·운영 노하우 결합해 시너지 극대화
에듀윌이 지난달 31일 아크릴, 유니와이드, 폭스커넥트와 ‘K-AI 교육 플랫폼’ 구축을 위한 4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(사진 왼쪽부터) 박외진 아크릴 대표, 양형남 에듀윌 대표, 김창환 유니와이드대표, 이종탁 폭스커넥트 대표가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진출을 다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.
(사진=에듀윌)
(사진 왼쪽부터) 박외진 아크릴 대표, 양형남 에듀윌 대표, 김창환 유니와이드대표, 이종탁 폭스커넥트 대표가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진출을 다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.
(사진=에듀윌)
에듀윌(대표 양형남)은 지난달 31일 인공지능 전문기업 ㈜아크릴(대표 박외진), IT 인프라 전문기업 ㈜유니와이드(대표 김창환), 미래교육 플랫폼 기업 ㈜폭스커넥트(대표 이종탁)와 ‘K-AI 교육 플랫폼 공동 개발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(MOU)’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. 이번 협약은 에듀윌이 보유한 방대한 교육 콘텐츠와 운영 역량에 파트너사들의 기술력을 더해, 학습 데이터 수집부터 AI 튜터링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‘표준화된 AI 교육 플랫폼 모델’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.
협약에 따라 에듀윌은 500만명에 달하는 누적 회원 데이터를 활용해 성인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AI 교육 서비스를 기획하고 평생교육 시장을 타깃으로 한 AI 교육 콘텐츠 제공 및 서비스 론칭을 주도한다. 이를 통해 유치원부터 성인까지 전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맞춤형 AI 학습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. 에듀윌과 함께 협약에 참여한 3개 사는 각 분야의 전문 기술을 지원한다. ▲아크릴은 ‘소버린 AI’ 기술을 기반으로 플랫폼 개발 총괄 및 AI 튜터링 시스템 구축을 ▲유니와이드는 AI 학습 환경에 최적화된 디바이스-서버 통합 솔루션 개발을 한다.
(이하 생략, 자세한 기사 내용은 기사 원문을 통해 확인 가능)